금지현, 저를 평가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아니라 타인!




나는 늘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 궁금했다. 나는 내가 가진 것과 내가 한 것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받고, 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어 한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스스로 정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다른 사람들이 정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는 제가 누구인지 정의하기 위해 타인의 의견에 의존해 왔습니다. 나는 그들이 내가 좋은 사람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내가 좋은 사람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들이 내가 나쁜 사람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내가 나쁜 사람이라고 믿었습니다. 나는 내가 그들이 나에게 말한 그대로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더 이상 그렇게 믿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를 정의하는 것은 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내가 가진 것과 내가 한 것에 따라 정의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 정의되지 않습니다.

내가 누구인지 정의하는 것은 내 몫입니다. 나는 내 인생을 사는 사람이고, 내 인생에 책임이 있는 사람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정의하는 것은 나의 몫입니다.

나는 더 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누구인지 정의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더 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내 인생을 통제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스스로 정의할 것입니다. 나는 내 인생을 내가 살 것입니다.

저는 이제 다른 사람의 의견에 얽매이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내가 누구이고 내가 무엇을 믿는지에 따라 살 것입니다. 나는 내 인생을 내가 원하는 대로 살 것입니다.

저는 이제 다른 사람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한 것에 대해 자랑스러워합니다. 나는 내 삶에 대해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