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코리아, 이 대선의 추천 후보는? 엄청난 비밀이 공개된다!
더불어민주당의 뜨거운 대선 카드
4월 9일 치러질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이 치열한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을 끄는 것이 '더불어민주당'이다.
더불어민주당은 현 정부의 여당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속한 당이다. 이번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은 누구를 후보로 내세울지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현재까지 거론되고 있는 인물은 다음과 같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출신으로, 당내에서 1인자로 평가받는다. 강력한 리더십과 민주화 활동 경력이 장점이다.
* 추미애: 제19대 국회의원 출신으로, 여성권익 및 사회정의 분야에서 활약했다. 온화한 이미지와 정책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장점이다.
* 박영선: 전 서울시장 출신으로, 도시행정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뛰어난 행정력과 탄탄한 지지 기반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문성근 전 당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 등 다른 인물들도 거론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3월 10일에 후보 확정을 위한 전당대회를 열 예정이다. 누가 후보로 최종 선출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후보가 선출되면 대선 레이스는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이 집권당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을지, 아니면 야권의 도전에 굴복할지 지켜볼 만하다.
대선의 향방을 좌우할 '더불어민주당'의 선택, 모든 이의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