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롱도르: 축구의 가장 권위 있는 상




축구계에서 발롱도르는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수여되며, 수십 년간 축구계의 정상에 오른 아이콘들을 기렸습니다.

발롱도르 역사

발롱도르는 1956년 프랑스의 축구 전문지 프랑스 풋볼에 의해 창설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유럽에서 활약하는 유럽 선수만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1995년 지침이 변경되어 이제는 전 세계 선수가 수상 자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수상 기준

발롱도르 수상자는 매년 선정되는 국제 언론인 패널에 의해 선택됩니다. 패널은 다음과 같은 요인을 고려하여 선수를 평가합니다.
* 과거 1년간의 개인 성과
* 팀 성과
* 페어플레이와 온필드 행동

역대 우승자

지금까지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각각 7회 수상하며 발롱도르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메시는 2009년부터 2012년까지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고, 호날두는 2008년, 2013년, 2014년, 2016년, 2017년, 2018년에 우승했습니다.

발롱도르의 중요성

발롱도르는 축구 선수에게 수여될 수 있는 가장 명망 높은 개인 상 중 하나입니다. 축구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임을 인정받는 것이며, 이를 수상한 선수들은 종종 전설적인 지위를 얻습니다. 발롱도르는 또한 축구계에서 기술과 헌신을 장려하는 역할을 하며, 선수들이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최근 발롱도르 우승자

2021년 발롱도르는 파리 생제르맹과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활약하는 리오넬 메시가 수상했습니다. 메시는 뛰어난 개인 성과를 보였으며 아르헨티나를 코파 아메리카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발롱도르는 축구계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상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앞으로 수년 동안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기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