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새로 사셨나요? 이렇게 자물쇠를 바꿔야 안전해집니다!





이사하던 날 밤

”뭐여 정말 떨리네…”

집을 새로 사서 이사를 간 지 한 달이 조금 지난 어느 날. 나는 늦게까지 일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지쳤지만 샤워를 하고 싶지 않았다. 침대에 누워 바로 잠들고 싶었다. 그렇게 무의식에 깊은 잠에 빠지려던 순간이었다.

”딱! 딱! 탁!”

어느새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났다. 겁이 났지만 눈을 뜨고 유리창 밖을 내다보았다. 그쪽에서도 누군가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아무래도 도둑이었다.

나는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 고함을 질렀다.
“도둑이야!”

도둑은 놀라 창문에서 몸을 숨겼다. 하지만 나는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경찰에 신고하고 잠을 잘 수 없었다.

다음날

나는 집을 나가기 전에 자물쇠를 바꾸었다. 이제 안심하고 집에 살 수 있을 것이다.

자물쇠를 바꿀 때 주의할 점

자물쇠를 바꿀 때는 몇 가지 점을 주의해야 한다.

첫째, 자물쇠의 종류를 잘 선택해야 한다. 집의 보안 수준에 맞는 자물쇠를 선택해야 한다.

둘째, 자물쇠를 설치할 때는 전문가에게 부탁해야 한다. 잘못 설치하면 자물쇠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셋째, 자물쇠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자물쇠가 손상되면 도둑에게 침입 당할 수 있다.

집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집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취할 수 있다.

첫째, 보안 카메라를 설치한다. 보안 카메라가 있으면 도둑이 침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둘째, 모션 센서 조명을 설치한다. 모션 센서 조명은 사람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켜지므로 침입자를 막을 수 있다.

셋째, 경보기를 설치한다. 경보기는 도둑이 침입하면 경보를 울려 주인에게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