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영장"이라는 말은 범죄 용의자를 체포하기 위해 법원이 발부하는 명령을 말합니다. 이는 음모, 살인 및 기타 중범죄와 같은 심각한 범죄가 의심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체포영장은 일반적으로 법원이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경찰이나 기타 법 집행 기관의 요청에 따라 발부됩니다.
체포영장이 발부되면 경찰은 의심되는 용의자를 체포하고 구금할 수 있습니다. 용의자는 조사를 받고 범죄 혐의에 대해 기소될 수 있습니다. 체포영장이 발부되더라도 용의자는 무죄 추정을 받으며 유죄가 입증될 때까지 유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체포영장은 법원이 경찰이나 검찰의 요청에 따라 발부합니다. 체포영장이 발부되면 경찰은 의심되는 용의자를 체포하고 구금할 수 있습니다. 용의자는 조사를 받고 범죄 혐의에 대해 기소될 수 있습니다. 체포영장이 발부되더라도 용의자는 무죄 추정을 받으며 유죄가 입증될 때까지 유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We use cookies and 3rd party services to recognize visitors, target ads and analyze site traffic.
By using this site you agree to this Privacy Policy.
Learn how to clear cookie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