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수능 '역대급 쉬움' 답변지 공개에 학원가 '현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지난 14일 치러졌다. 수험생들의 수고는 물론이고, 이번 수능은 또 다른 주인공이 있다. 바로 '수능 답변지'だ.
과거에는 수능 답변지가 공개되지 않아 학생들은 문제지와 답안만 보고 자신의 성적을 추산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수능 답변지가 공개되면서 수험생들은 자신의 답변이 정답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수능에서는 국어, 수학, 영어 과목 답변지가 공개되었다. 국어는 전체적으로 다른 과목에 비해 쉬운 편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수학은 작년 수능보다 쉽게 나온 것으로 분석됐다. 영어는 전체적으로 작년 수능보다 쉬웠지만, 일부 문항은 어려웠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어 듣기 부분에서 나온 '사랑'에 대한 질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사랑은 아름답다'고 답변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는 수능 답변지 공개 이후 화제가 되고 있다.
한 학원 관계자는 "이번 수능은 역대급으로 쉬웠다"며 "답변지를 보고 자신의 성적을 추산해 보니 상당히 높게 나왔다"고 밝혔다.
또 다른 학원 관계자는 "국어가 예상보다 쉬워서 수험생들이 많은 점수를 땄을 것으로 보인다"며 "수학과 영어는 약간 어려웠지만, 전체적으로는 작년 수능보다 쉬웠다"고 말했다.
수능 답변지 공개로 수험생들은 자신의 성적을 보다 정확하게 추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수능 결과 발표를 앞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